송명석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선거자금 모금을 위한 펀드 ‘명석펀드’ 출시

박은철

2022-02-04 09:41:11

 

 

 

[세종타임즈] 송명석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전 세종시교육감 후보. 현 세종교육연구소장)는 선거자금 모금을 위한 펀드 명석펀드를 출시했다. 24일 송명석캠프에 따르면 모금 목표액은 3억원으로 1인당 최소 1만원 이상이면 투자가 가능하다.

연이자 3%로 반환일인 730일까지 일할 계산해 원금과 이자를 지급한다. 한 사람이 많은 액수를 투자하는 것보다 다수를 참여시킨다는 방침이다.

송 예비후보는 공정하고 투명한, 시민참여형 선거 문화를 위해 명석펀드를 운영하게 됐다낮은 기초학력, 학교 폭력으로 얼룩진 세종시 교육현장을 학생, 학부모님, 선생님들이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져 함께 정화해 나가겠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세종시 교육에 전환점을 앞두고 세종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교육본질 추구를 통해 보답하겠다고 덧붙였다.

캠프 관계자는 세종을 명석하게슬로건을 통해 후보 이름 알리기에 주력하고 있다며 그 일환으로 펀드 명칭을 명석펀드로 정했다고 밝혔다.

한편 송명석 캠프는 버건디, 레드 계열을 상징색으로 삼고 있다. 송 예비후보는 송명석의 붉은색은 열정, 카리스마와 부정부패 척결 등을 상징한다"고 설명했다.

선거펀드는 선거비용 일부를 공개적으로 마련하는 정치이벤트로 투명선거를 담보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선거가 끝난 뒤 선거운동 비용을 보전 받아 약속한 상환 일까지 투자자들에게 원금, 이자를 되돌려주는 방식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