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가 행정안전부, 세종특별자치시에서 주관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세종시 주력산업 청년일자리지원사업, 세종시 지역혁신 스타트업청년일자리 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이에 참여 할 지역 기업을 10일까지 모집한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은 지역 청년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발굴·제공하고 기업에 청년 인건비를 보조해 청년들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 및 지역 정착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센터에서는 △세종시 주력산업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14개사, △지역혁신스타트업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14개사 총 28개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세종시 주력산업 분야기업과 지역혁신분야 스타트업 기업이라면 신청 가능하며, 선정된 기업은 만39세 이하 미취업 청년 채용 시 2년간 월160만원의 인건비를 지원받는다.
채용된 청년은 직무 역량 강화 교육 및 자격증 취득 지원 등과 함께 월10만원의 교통비를 지원받으며, 2년 후에도 계속 근무가 이루어질 경우 해당 청년에게 별도로 1천만원의 인센티브가 추가 지원된다.
박철순 센터장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으로 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에게 일자리 제공과 직무교육을 통해 개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업에게는 구인난 해소와 지역 우수 인재를 채용함으로써 청년이 지역에 정착하는 성과들이 나타났다”며“지역의 우수한 기업들을 발굴하여 청년들의 지역 정착이 더욱 활성화 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2월 10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해야 하며, 자세한 공고문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ccei.creativekorea.or.kr/sejong)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보육팀 044-999-0230, 21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