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환경 변화에 따라 다양해진 초등 학적 처리, 적극적 지원책 마련

대전교육청, ‘초등학교 학적 업무 도움자료’ 개발·보급

강승일

2022-01-25 08:58:36




교육환경 변화에 따라 다양해진 초등 학적 처리, 적극적 지원책 마련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2022학년도 초등 학적 업무 도움자료’를 개발해 대전 관내 초등학교와 각급 기관에 배포한다고 밝혔다.

‘2022학년도 초등 학적 업무 도움자료’는 최근 교육환경 변화에 따라 다양해진 학교 현장의 학적 처리 업무를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개발된 자료이다.

그동안 학교 현장에서는 다양한 법령과 각종 지침, 매뉴얼에 근거해 학생들의 학적 업무를 처리해 왔다.

이번 학적 업무 도움자료는 이러한 법령과 지침, 매뉴얼 등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정리해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으며 특히 사례 중심의 Q&A와 각종 예시 서식 등을 담고 있어서 학교 현장의 학적 업무 실무 지원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학적 도움 자료는 모두 6개의 장과 부록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장은 ‘관련 근거’, ‘용어의 해설’, ‘업무처리 절차 및 내용’, ‘Q & A’, ‘관련 서식’의 순으로 구성되어 있고 제시된 각종 서식은 학교 실정에 따라 융통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글파일도 함께 보급된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 박현덕 과장은 “가정환경과 교육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학생들의 학적 처리 방법도 매우 다양해지고 있다.

이번에 배포한‘2022학년도 초등 학적 업무 도움자료’가 학적 업무 처리에 유용한 자료로 활용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 지원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