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청렴을 담다

휴대용 청렴수첩 1000부 제작, 공직자 청렴의지 다져

강승일

2022-01-25 08:57:05




옥천군, 청렴을 담다



[세종타임즈] 옥천군은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에 모범되어야 할 전 직원들에게 휴대용 청렴수첩을 1,000부 제작해 배부했다.

이번에 배부한 수첩은 각종 회의 · 출장 시 휴대하기 간편하게 제작되어 일상 업무중에도 보고 생각하면서 청렴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했다.

수첩 표지는 청렴을 강조하는 푸른색 계열로 했으며 내용에는 공직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청렴서약, 청탁금지법 및 이해충돌방지법, 공직자 행동강령 등을 수록해 청렴마인드를 향상 시킬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청탁금지법은 나의 좋은 핑계거리’라는 주제의 웹툰이 수록되어 옥천군 공직자 스스로가 부정부패를 걸러내어 청렴한 사회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부각시켰다.

군 관계자는“앞으로 다양한 반부패 청렴시책을 내실 있게 추진해 공정하고 투명한 청렴문화 정착 및 확산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밝혔다.

한편 옥천군은 공직기강 특별점검반을 편성해 설 명절 및 선거와 관련해 공직기강을 철저히 하기 위한 특별감찰 중에 있으며 행동강령 위반 및 위법부당사항 적발시 관련 규정에 따라 엄중 문책해 공직기강을 확립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옥천군은 이러한 다양한 청렴시책과 감찰활동을 바탕으로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21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결과 10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