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2021년 적극행정 성과 점검’우수 지자체 선정

강승일

2022-01-25 08:56:39




옥천군,‘2021년 적극행정 성과 점검’우수 지자체 선정



[세종타임즈] 옥천군은 행정안전부에서 선정한 2021년 하반기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적극행정 문화 정착을 위해 243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적극행정 추진실적을 점검했으며 그 결과 3개 광역자치단체와 옥천군을 비롯한 9개 기초자치단체를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했다.

옥천군은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됨에 따라 행안부 장관 표창을 받게 된다.

이번 평가에서 옥천군은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및 인센티브 부여 실적, 적극행정 우수사례 제출 실적, 사전컨설팅 추진현황 등 점검 대상 전반에 걸쳐 고르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2021년 1분기 우수사례로 선정되었던 자동차관리법 위반사항 처리절차를 개선해 과태료 처분을 완화한 사례가 좋은 평가를 받는 등 다양한 적극행정 사례를 추진했다.

또한 20건 이상의 사전컨설팅 제도를 이용해 능동적인 업무추진에 기여했으며 공직사회 내 적극행정을 활성화하고 정착할 수 있도록 상·하반기 8명의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해 적정 인센티브를 부여 한 점 또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2022년 임인년에도 새롭게 변화되는 정부정책에 대해 적극적이고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겠으며 실질적으로 군민의 삶을 바꾸는 옥천군의 적극행정을 계속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