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7천1백만원 투입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오는 24일부터 신청, 일반가정 10만원·저소득층 60만원 지원

강승일

2022-01-20 05:55:51




음성군, 7천1백만원 투입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세종타임즈] 음성군은 대기환경 개선과 난방비 절감을 위해 친환경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는 가정에 보일러 설치비를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저녹스 보일러란 일반보일러보다 에너지 효율이 높고 미세먼지 발생원인 중 하나인 질소산화물 발생량이 일반 보일러의 8분의 1 수준에 불과해 미세먼지와 온실가스 감축에 효과가 큰 친환경 보일러를 말한다.

군은 지난해 296대를 지원했으며 올해는 7천1백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460대를 지원할 예정이며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 또는 교체하는 가정의 보조금 지원 신청을 받아 예산 소진 시까지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올해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교체하는 음성군 소재 주택 소유주이며 지원대상 보일러는 시간당 증발량이 0.1톤 미만인 보일러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이고 환경표지 인증제품은 ‘설치 시’ 인증이 유효한 제품에 한한다.

올해 지원금액은 일반가정은 10만원, 저소득층은 60만원이며 신청서는 음성군청 환경과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하윤호 환경과장은 “질소산화물 저감효과가 큰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의 확대로 군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쾌적한 대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