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도시 대전, 3대하천 건강걷기 6개 코스 선정

시민 선호도조사, 보행환경평가 통해 선정. 총길이 21.7Km

강승일

2022-01-11 08:15:58




건강도시 대전, 3대하천 건강걷기 6개 코스 선정



[세종타임즈] 대전시는 건강도시 조성의 일환으로 대전 3대하천을 중심으로 가장 걷기 좋은 건강걷기 6개 코스를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작년 상반기부터 대전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과 함께 현장 실사를 통해 걷기코스를 개발하고 800명을 대상으로 대전시민 선호도 조사와 보행환경평가를 통해 최종 6개 코스를 선정했다.

선정된 6개 코스는 1코스 서구 유등천 산책로 2코스 서구 도심 공원 걷기 코스 3코스 대덕구 대청로하스 해피로드 4코스 유성구 유성온천 족욕체험길 5코스 동구 대전천 걷기 코스 6코스 중구 뿌리공원 둘레길 등으로 총길이는 21.7km에 달한다.

대전시는 우선 6개 코스중 시민선호도조사와 보행환경평가에서는 1위로 선정된 서구 유등천 산책로에 안내표지판을 설치하는 등 안전하고 편리하게 코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는 향후 지속적으로 공원 등 보행환경평가를 실시해 시민누구나 일상 속에서 걷기를 생활화 할 수 있도록 걷기 좋은 환경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대전시 이동한 보건복지국장은 “이번 걷기코스개발은 건강도시 조성의 시작으로 보행취약계층 등 다양한 시민을 위한 걷기코스개발과 환경영향평가를 통해 건강도시 조성 사업을 다각화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