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친환경‘가정용 저녹스 보일러’교체 지원

가구당 10만원 지원. 10일부터 접수

강승일

2022-01-10 06:48:04




충주시청



[세종타임즈] 충주시가 미세먼지 저감 및 대기오염물질을 줄이기 위해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교체를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6억3천여만원의 예산을 들여 총 5,300가구에 지원하며 기존 수급권자 및 차상위계층을 포함해 장애 수당 수급자와 한부모가족 지원 대상자 등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저소득층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

지원대상은 올해 가정용 저녹스보일러로 교체하려는 주택 소유주이며 1월 10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를 교체하는 가정에 가구당 10만원을 지원한다.

단, 주택 소유주 당 최대 10대까지만 지원되고 신축건물은 지원이 불가하다.

친환경 보일러는 응축수가 발생해 응축수 배관 설치가 불가능한 장소나 도시가스 배관 미 설치 지역에는 설치가 제한될 수 있으므로 보일러 설치 대리점에 설치 가능 여부를 사전에 문의·확인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면 미세먼지의 주원인인 질소산화물 배출량은 감소하고 에너지 효율은 더 높아져 대기질 개선과 연료비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는 한국 환경산업기술원의 저녹스 보일러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증발량이 시간당 0.1t 미만이거나 열량이 시간당 6만1,900kcal 미만인 보일러를 말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