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2022년 농촌지도 시범 사업 신청하세요.

농업기술센터, 12개 분야 38종 68개 사업, 사업비 21억원 투입

강승일

2022-01-07 09:09:35




옥천군청



[세종타임즈] 옥천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2022년 농촌지도 시범 사업 신청접수를 1월 10일부터 2월 4일까지 받는다.

2022년 농촌지도 시범 및 지원사업 신청은 농업경영, 수도작, 병해충, 농촌체험, 과수, 채소, 교육인력 등 12개 분야이다.

​센터는 올해 스마트농업, 이상기상 대비 등 신기술 농업기술보급을 위한 농촌지도사업은 38종으로 68개 사업에 21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주요사업은 농촌진흥청 및 관련 연구기관에서 시험 연구하는 시범사업으로 아열대작물육성시범, 도농 상생 팜핑 모델 조성 시범, 지역특화 우수품종 보급시범, 벼 안정 육묘·이앙 단지조성 시범사업 등 있다.

또한 방제 약제 지원사업으로 과수 화상병·과수 돌발해충 방제사업 등 병해충 등이 있다.

신청대상은 관내 개인 또는 단체 농가를 대상으로 하며 세부사업 내용은 군 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자료를 확인하면 된다.

신청접수는 시범사업의 특성상 각 사업 담당자에게 신청 자격 및 요건을 확인 후에 신청서를 작성해 직접 방문, 우편,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단, 자필서명이 원칙이므로 팩스 접수는 신청기간 내에 꼭 방문해 서명을 해야 한다.

센터 관계자는“올해도 새기술 보급 및 우리지역 현장적응을 위한 시범사업 등 다양한 농촌지도사업을 시범 농가에 추진하고 이를 토대로 지원사업으로 지속 반영 건의해 옥천군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