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평생학습동아리 활동 성과 담은 벽 달력 제작

학습동아리 활동 모습 담아.동아리 재능기부 수요처 적극 발굴

강승일

2022-01-05 07:46:41




충주시, 평생학습동아리 활동 성과 담은 벽 달력 제작



[세종타임즈] 충주시는 지난해 융합·창조동아리의 지역사회 공헌 활동 성과를 담은 2022년 벽 달력을 제작했다고 5일 밝혔다.

벽 달력은 융합·창조동아리의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신규 동아리의 지역사회 참여 계기 마련을 위해 제작됐다.

융합·창조동아리는 2개 이상의 동아리들이 서로의 재능을 나누고 공유하는 등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창의적인 활동을 수행하는 동아리를 말한다.

달력에는 월별 융합·창조 동아리 소개, 학습동아리에서 추진한 사업, 지역사회 공헌 활동 모습을 담은 생생하고 다양한 사진들이 수록되어 있다.

시는 이번 달력 제작·배포를 계기로 지역사회 동아리 재능기부 수요처를 적극 발굴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지금껏 학습동아리 활동 영역을 시민들이 잘 몰라 재능기부 신청이 저조하고 동아리들 또한 매번 재능기부 수요처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개선하고자 자발적으로 지역에 참여하는 능동적 평생학습 정책을 신규사업으로 추진해 지역 현안을 함께 고민하고 실천 방안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이은섭 평생학습과장은“융합 창조 동아리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달력을 보면서 동아리 회원들의 자긍심을 엿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주도하는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