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보은군은 5일 군수실에서 2022년 보은군 우수기업과 유망기업에 인증패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기술력, 기업의 건실도, 지역경제 기여도, 사회공헌도 등 4개 항목에 대해 기업활동촉진위원회 심사를 거쳐 2022년도 우수기업에 ㈜바이오플랜, 유망기업에는 농업회사법인 ㈜조은을 선정했다.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이오플랜은 2013년 설립 이후 2015년부터 보은산업단지에 입주해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식물생리활성농법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우수한 제품과 기술을 인정받고 있는 바이오&농업기술 회사이다.
유망기업으로 선정된 농업회사법인 ㈜조은은 2019년 창업해 보은창업지원센터에서 보은의 주생산품의 대추와 사과 등을 이용한 NFC 착즙주스를 생산하고 있으며 수익금의 1%를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는 등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은 업체이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인증일로부터 3년간 중소기업자금 대출시 이자 이차보전지원, 정책자금 및 신용보증 특례지원, 세무조사 유예, 각종 행사 참여 우대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보은군 기업활동촉진위원회 최경환 위원장은“선정된 기업에 축하의 말씀을 전하며 2년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대출이자 보전과 신용보증 등 행·재정적 지원을 통해 보은의 우수한 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는 버팀목이 되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