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운영

제천 특화형 디지털콘텐츠를 활용한 어린이 안전교육 제작, 배포

강승일

2022-01-03 06:48:16




제천시,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운영



[세종타임즈] 제천시는 아동이 안전하고 살기 좋은 아동친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어린이 안전교육을 위한 비대면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해 배포하는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 교실은 제천 특화형 안전교육 디지털콘텐츠를 활용한 안전교육으로 어린이의 안전사고 대처능력을 향상시켜 건강한 시민으로의 성장 및 안전한 제천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내용은 ‘우리지역 안전나침반’이라는 제목으로 아동들이 이해하기 쉽게 놀이시설안전 식중독예방 물놀이 안전 화재대응/소화기사용법 전기안전주의 지진·한파대응 등 6개 안전분야에 대해 6~7분짜리 모션 그래픽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천특화형 맞춤형 동영상으로 제작됐다.

교육을 희망하는 어린이집, 유치원, 아동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돌봄센터 등을 통해 교육자료를 우선 배부해 교육을 실시하고 미디어제천 홈페이지에도 해당영상을 게시·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교육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안전도시, 아동친화도시 제천 구현을 위해 디지털 안전교육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게 됐다”며 “어린이들에게 쉽게 전달될 수 있는 안전교육 콘텐츠인 만큼 내실 있는 안전교육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