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2021 데이터기반행정실태점검 ‘우수군’ 선정

강승일

2021-12-31 10:53:08




괴산군청



[세종타임즈] 충북 괴산군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 288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올해 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 결과 우수군으로 선정됐다.

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은 지난해 시행된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에 관한 법률 제22조에 따라 각 기관의 데이터기반행정 운영현황 전반을 점검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실시됐다.

이번 실태점검은 데이터기반행정 거버넌스, 공동활용 데이터 등록, 데이터 분석·활용, 활용역량 강화 4개 분야에 대해 실시했으며 데이터 분석과제 수행과 정책활용, 데이터기반행정 우수사례 발굴 등을 위한 기관의 노력과 성과에 중점을 두고 평가했다.

괴산군은 행정·공공기관 간 공동활용할 데이터를 조사·발굴·가공·등록하기 위한 노력을 평가하는 공동활용 데이터 등록 지표와 기관 구성원의 데이터 활용 역량을 평가하는 활용역량 강화 지표 등 4개 분야에서 골고루 좋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행안부는 실태점검 결과를 홈페이지와 공공데이터 포털에 공개하기로 했으며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 분위기가 전 기관에 확산될 수 있도록 우수사례를 전파하고 우수기관에는 정부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데이터기반행정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며 데이터의 중요성을 더욱 강조했다으로써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행정을 적극적 추진해 군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공공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