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한국영상대학교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부설 고등직업교육평가인증원에서 주관한 3주기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에서 인증대학으로 선정되었으며, 인증기간은 2022년 1월 1일부터 2026년 12월 31일까지 5년 동안이다.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제는 고등교육법 제11조의2 및 고등교육기관의 평가·인증 등에 관한 규정에 의거 고등직업교육기관인 전문대학 교육의 질을 제고하고 기관의 책무성을 증진시키며 지속적인 직업교육의 품질 개선을 유도하기 위해 지난 2011년도부터 시행되어 왔다.
이번 3주기 기관평가인증은 평가지표 총 6개 평가기준과 13개 세부기준, 30개 평가요소를 모두 충족되어야 인증획득이 가능했으며, 인증 획득 불가시 교육부 재정지원사업에 참여 자격이 제한된다.
한국영상대학교는 ▷창의적 융복합 인력양성을 위한 대학 인재상 기반 핵심역량 측정도구 개발 ▷4차 산업시대 대응 관련 전공 교육과정 개편 ▷코로나19 대응 수업운영 지침 수립 및 온라인 원격수업 운영 현황 모니터링 ▷전공 기초 및 전공 공통 교과의 온라인 강좌 개발을 통한 효율적인 온라인 학습 환경 조성 ▷열린 도서관 운영을 통한 학생들의 편리한 학습 여건 조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에 따라 한국영상대학교는 대학경영과 발전계획, 교육과정, 학사관리 및 교수학습, 산학협력 및 평생교육, 학생복지, 교직원 인사관리 및 역량계발 등 인증 평가에 사용됐던 평가요소들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방법을 마련하여 대학의 내실을 한층 더 다질 방침이다.
한국영상대학교 유재원 총장은 "지난 일반재정지원대학 선정에 이어 이번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 획득은 우리 한국영상대학교의 대학경영과 학생교육에 대한 노력과 경쟁력을 인정받은 것이다."라면서, “앞으로 창의적 문화콘텐츠 기획 및 제작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방송영상특성화 대학으로서 실무중심의 교육을 통해 산업현장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학생들을 키워나가는 데 전 대학 구성원들은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