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자원봉사 활동으로 뜻깊은 한해

강승일

2021-12-29 08:19:36




괴산군, 자원봉사 활동으로 뜻깊은 한해



[세종타임즈] 충북 괴산군은 2021년 한 해 동안 행복한 자원봉사활동으로 뜻깊은 한 해를 보냈다고 밝혔다.

괴산군 등록 봉사자는 11,915명으로 군 인구 대비 자원봉사자 등록률이 32%로 도내 평균 자원봉사자등록률보다 7%나 높으며 도내에서 자원봉사자 등록인원이 많은 시군으로 관내 봉사활동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예방접종지원 자원봉사로 괴산군의 예방접종률이 90%를 달성하는데 크게 일조했다.

괴산군과 괴산군 자원봉사센터는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을 꾸려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괴산군문화체육센터에 마련된 예방접종센터를 지원해 왔으며 총 74회 800여명의 봉사자들이 참여해 코로나19라는 역경 속에서도 자원봉사를 통해 힘이 됐다.

괴산군자원봉사센터는 행정안전부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 전국 245개 자원봉사센터를 대상으로 심사한 ‘코로나19 예방접종지원 자원봉사활동 우수센터’에 선정되며 그 의미를 더 했다.

특히 8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은 1일 8시간씩 힘을 모아 군민들의 원활한 백신접종을 도왔고 새마을회, 적십자사, 의용소방대, 해병전우회, 모범운전자회 등 관계기관 및 봉사단체가 유기적으로 협력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고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장 표창과 행정안전부 상금 100만원을 받는 성과를 올렸다.

군 관계자는 “자원봉사자 헌신과 노력에 괴산군자원봉사센터 직원의 노고가 더해져 우수센터 선정이란 값진 결실을 맺었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예방접종과 방역강화를 위해 최일선에서 노력하고 다양한 재능기부봉사와 각종재난재해 발생시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해 언제 어디서든 행복한 선행 자원봉사 활동으로 군민들의 행복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