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학교, 2022학년도 실감형융합콘텐츠 분야 전문기술석사과정 신입생 모집

박은철

2021-12-28 14:43:32

 

 

 

 

[세종타임즈] 한국영상대학교가 1227일 교육부로부터 실감형융합콘텐츠 분야 고숙련 전문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전문기술석사과정을 최종 인가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4월 교육부 선정, 마이스터대 시범 운영사업에 선정되어 직무중심의 고도화된 교육과정 개발, 산학협력 및 교수학습체계 구축, 교원 역량 강화 등 학생 선발부터 학위 수여까지 전 교육 여건과 관련 제도 마련을 통해서 전문기술석사과정을 착실히 준비해 왔다.

 

이번 교육부의 전문기술석사과정 인가 결정으로 한국영상대학교는 연출촬영음향디자인 전공으로 실감형융합콘텐츠 분야 마이스터대 과정을 운영하게 된다.

이와 함께 실감형융합콘텐츠 분야 단기직무과정을 운영하여 전문기술석사과정의 첫 시작을 돕는다.

단기직무과정은 직무 기초능력 교육을 위해 기술인력 양성과 관련 자격증 취득 지원 등을 돕고자 개설된 비학위 과정이다.

 

한국영상대학교 전문기술석사과정은 2022학년도 3월 개강을 목표로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전문대 전공심화과정 졸업생, 4년제 대학 학사학위 소지자 중에 관련 직무분야 3년 이상 재직자 및 경력자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20211229부터 2022120까지 우편 및 방문접수(한국영상대학교 창의관 5층 마이스터대교육원)로 진행되며,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서 최종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최근 국가차원의 실감형융합콘텐츠 기술개발에 대한 수요가 집중ㆍ확대되고 있으며, 세종특별자치시 미래먹거리 산업 마스터플랜 내 실감형콘텐츠분야 육성, 대전, 충청지역의 미래 전략적 산업의 여건 조성 등 지역내 실감형콘텐츠 분야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고숙련자들에 대한 인력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한국영상대학교는 국가ㆍ산업ㆍ지역사회의 요구에 부합하는 신기술을 선도하는 실감형융합콘텐츠분야 고숙련 전문기술인재를 양성하고 미래 전략산업분야 전문인력 수급에 기여하고자 충청권 마이스터대거점센터를 설치하여 시설·설비 공유 등을 통해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국영상대학교는 이번 전문기술석사과정을 인가받음으로써, 직무중심의 고도화된 교육과정(단기직무-전문학사-전공심화과정-전문기술석사과정)을 운영체계로 구축, 명실상부 세계 최고 수준의 방송영상 분야 고숙련 전문기술인재를 양성하는 요람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영상대학교 마이스터대시범운영사업단 유주현 단장(부총장)한국영상대학교 전문기술석사과정은 국내외·지역사회의 미래 신산업분야로 주목받는 실감형융합콘텐츠 분야에 대한 높은 수요를 반영하고, 기존 방송·영상특성화 중장기발전계획을 연계·고도화해 고숙련 전문기술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면서 "실무분야에서 최고의 실력을 가진 교수진과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교육과정, 거기에 최고의 영상 시설 및 교보재 등 모든 교육 인프라에 대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영상대학교는 2021마이스터대 시범운영 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이는 고숙련 전문기술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부가 올해 신규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지난 2고등교육법개정(2021.2)으로 전문대학에 전문기술석사과정을 설치·운영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도 마련되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