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사업으로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

강승일

2021-12-27 07:19:43




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사업으로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



[세종타임즈] 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1년 또래상담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한 개인 및 기관을 발굴해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사업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진행한 이번 시상은 전국 센터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또래상담사업 기관으로는 유일하게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받는 영광을 안았다.

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03년부터 현재까지 솔리언 또래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역 내 또래상담자들과 함께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엽서 디자인 공모전, 관내 청소년 대상 학교폭력 관련 설문조사,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따뜻한 밥데이’ 등 센터만의 특색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지역 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외에도 2021년에는 충청북도 청소년지도자대회에서 제천시또래상담자연합회 학생이 충청북도지사 표창을 받았으며 우수 청소년지도자로서 한지희, 김지선 교사가 각각 충청북도의회의장 표창과 충청북도경찰청장 표창을 받았다.

또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에서는 꿈이음 운영기관 체험수기 우수상과 검정고시 학습 멘토로 활동하고 있는 자원봉사자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장상을 받는 등 우수한 성과를 낸 한 해 였다.

이경희 센터장은“센터를 위해 항상 노력하는 직원 및 자원봉사자들, 그리고 함께 활동해 준 또래상담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의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상담 및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관심있는 청소년 및 학부모는 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