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괴산교육발전 업무협약’ 체결

강승일

2021-12-23 16:24:40




괴산군청



[세종타임즈] 충북 괴산군은 23일 충청북도교육청, 충청북도, 한국교육개발원과 ‘괴산교육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괴산증평교육지원청에서 열린 이날 업무협약식은 이차영 괴산군수를 비롯해 김병우 충청북도교육감, 류방란 한국교육개발원 원장, 성일홍 충청북도경제부지사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 협약기관장의 인사말과 협약문 낭독, 협약서 사인 및 교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업무협약은 괴산고 KEDI 협력학교 운영과 괴산교육생태계 구축을 위한 상호 협력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협약 주요내용으로는 충청북도교육청·괴산군 간 괴산 초중고의 교육력 강화를 위한 정책 추진 및 행·재정적 지원 괴산고등학교 학업여건 및 학습권 보장을 위한 교육환경개선 방안 마련 괴산목도전환학교의 성공적 운영과 환류를 위한 협력 및 지원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목재이용·산림체험교육 등 활성화 지원, 충청북도교육청·충청북도 간 괴산고 KEDI협력학교 지정에 따른 협력 및 지원, 한국교육개발원의 괴산고 발전 및 괴산 교육생태계 연구·협력 등을 골자로 한다.

괴산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내년 3월 목도고 폐교에 따라 관내 유일한 고등학교가 되는 괴산고의 발전방향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2023년 3월 개교를 목표로 설립 추진 중인 괴산목도전환학교의 성공적 운영과 환류를 위한 협력을 바탕으로 괴산교육생태계의 발전적 구축에 앞장선다는 생각이다.

이차영 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괴산목도전환학교가 지역에 성공적으로 안착해 전국의 새로운 교육 모델로 자리잡고 지역 내 유일한 고등학교가 되는 괴산고가 한 단계 도약함으로써 괴산군의 교육환경이 크게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