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주민주도형 지역균형뉴딜 우수사업’ 공모선정

강승일

2021-12-21 07:46:39




괴산군, ‘주민주도형 지역균형뉴딜 우수사업’ 공모선정



[세종타임즈] 충북 괴산군은 21일 행정안전부 ‘주민주도형 지역균형뉴딜 우수사업’에 선정되어 3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주민주도형 지역균형뉴딜사업’은 행정안전부가 지역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우수한 지역균형뉴딜사업을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하는 역점사업이다.

괴산군은 ‘스마트 옥수수 가공유통시설’ 설립 분야로 응모해 선정됐으며 이번 사업으로 옥수수 재배시기 홍수 출하와 가격하락의 문제 해결에 나선다.

가장 근복적인 해결책인 계약재배 확대와 옥수수 생산물량 수급조절을 통해 안정적 소득원을 확보하고 청년농업인 등의 귀농귀촌 유도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끈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군은 ‘스마트 옥수수 가공유통시설’을 국민 눈높이에 맞도록 HACCP을 적용한 시설로 운영하고 빅데이터를 활용해 농업인의 안정적 소득원으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괴산의 명물인 대학찰옥수수, 황금맛찰옥수수 등 다양한 옥수수 품종을 활용한 특성화와 2022년 괴산유기농산업엑스포 예정 부지 내에 신속하게 설립하고 대국민 홍보 등에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업선정은 주민들과 함께 사업을 구성해 더욱 큰 의미를 가진다”며 “이번 사업으로 농업인과 귀농귀촌인, 청년농업인의 안정적인 소득원을 확보하고 귀농귀촌 유도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동시에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