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수업축제’로 수업나눔의 장을 펼치다

제23회 초등교실수업개선실천사례연구발표대회 1등급 입상자 우수수업 확산

강승일

2021-12-13 09:20:01




‘온라인 수업축제’로 수업나눔의 장을 펼치다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2021년에 실시한 제23회 초등교실수업개선실천사례연구발표대회 1등급 입상자의 우수수업 확산을 위해 12월 24일까지 ‘온라인 수업축제’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상황으로 격변한 교육환경에 적합한 수업 연구 활동은 교사에게 전문성을 높이게 되는 기회가 된다.

온라인 수업축제는 올해 연구대회에 참가해 1등급에 입상한 초등교사 10명의 수업나눔을 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통해 학생참여형 온·오프라인 연계 우수수업을 공유함으로써 교원의 수업 연구 분위기가 현장에 확산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온라인 수업축제의 구성은 1등급 입상 교사의 수업동영상, 연구요약서 수업지도안을 공유해 관심 있는 교사가 언제든지 수업 참관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수업나눔 교사에게 참관소감을 전할 수 있도록 온라인 소통 코너도 마련됐다.

온라인 수업축제에 참여한 교사들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수업공개를 통한 수업나눔이 위축된 분위기인데 온라인 수업축제로 여러 교과의 수업 참관을 자유롭게 하게 되어 매우 만족스럽다”며 “2022년 수업 운영 방안에 대해 생각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했다.

대전교육청 박현덕 유초등교육과장은 “온라인 수업축제가 우리 선생님들에게 수업의 가치와 의미를 성찰하는 기회가 되리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교사의 수업전문성 신장 지원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