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가 지난 11일 세종시민회관에서 자원봉사자 및 단체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 세종특별자치시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일상으로의 복귀, 자원봉사자가 함께합니다’ 라는 주제로 진행돼 올 한 해 지역사회와 소외이웃을 위해 나눔 활동을 실천해 온 자원봉사자·단체 등을 포상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종시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이춘희 시장을 비롯한 강준현 국회의원, 홍성국 국회의원, 이태환 세종시의회 의장, 최교진 교육감이 참석해 나눔에 앞장선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제1부 기념식과 제2부 화합의 장에서는 한 해 동안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솔선수범한 자원봉사자들의 공로를 기리는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그동안 봉사활동에 솔선수범한 자원봉사자들에게 시장표창과 행정안전부 표창, 국회의원 및 교육감 표창, 자원봉사센터협회장 표창 등이 전수됐다.
이어 올 한 해 봉사현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한 봉사자들에게 500시간부터 7000시간까지 자원봉사 시간인증서와 배지를 전달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춘희 시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자원봉사자들이 세종시 전역에서 꾸준한 나눔과 봉사를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즐겁게 봉사활동 할 수 있도록 행정이 앞장서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