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음성군 도시재생 감사패 전달식

도시재생에 발로 뛴 주민협의체, 마을활동가 수여

강승일

2021-12-08 08:31:36




2021 음성군 도시재생 감사패 전달식



[세종타임즈] 음성군 지역활성화지원센터는 역말 한울타리 도시재생 어울림센터에서 2021 음성군 도시재생 감사패 및 감사장 전달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감사장은 2021년 한 해 동안 음성군 도시재생에 열심히 참여하고 홍보한 현장활동가 8명에게 수여했다.

2021년 음성군 도시재생 현장활동가는 기초센터 현장활동가 2명 시장통 현장활동가 4명 역말 현장활동가는 2명이다.

기초센터 현장활동가는 지역활성화지원센터에서 추진하는 찾아가는 도시재생대학 수강생 모집과 삼성면 모래내 포차 운영자 모집 홍보, 생극면과 삼성면 도시재생 예비사업의 모니터링을 위한 주민설문조사 등의 활동을 했다.

역말 현장활동가는 집수리 지원사업을 위한 사전수요조사와 빈집 조사 등을 지원했으며 시장통 현장활동가는 마을관리 협동조합 설립교육을 수강하고 한옥촬영 스토리보드 및 스토리텔링 기초작업 등 실제 진행되는 사업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활동에 지원·참여했다.

감사패는 도시재생사업의 공모 선정과 원활한 사업추진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감곡면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이태수 위원장에게 전달됐다.

이태수 위원장은 감곡면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과정에서 도시재생 관련 업무협약 체결한 노력과 주민협의체 구성과정에서 주민의 화합과 참여를 독려하는 등 주민협의체 위원장으로서 헌신적으로 봉사해 도시재생사업 공모 선정에 크게 기여한 공이다.

이날 행사는 단계적 일상회복 지침을 준수해 진행됐으며 1부에서는 2021년 한해동안 열정적으로 활동을 해온 현장활동가들에게 감사의 말과 함께 감사장을 수여를, 2부에서는 올 한 해 동안 활동한 소감을 서로 공유하며 감사패 전달을 마무리 했다.

김영환 지역활성화지원센터장은 “음성군 도시재생을 위해 열심히 참여와 홍보해 주신 현장활동가와 주민협의체 위원장님들뿐만 아니라 현장지원센터장님들에게도 감사를 드린다”며 “남은 기간에도 열정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사업이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