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아빠와 함께 떠나는 신나는 그림책 여행~

충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빠와 자녀의 소통 시간 마련해

강승일

2021-12-01 09:24:46




충주시청



[세종타임즈] 충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유아 자녀 및 아버지를 대상으로 아버지-자녀 돌봄프로그램 ‘아빠와 함께 떠나는 그림책 여행’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는 지난 11월 1일부터 29일까지 매주 월요일 총 5주에 걸쳐 실시됐으며 7가족, 14명이 참여했다.

센터는 코로나 예방을 위해 각 가정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그림책 활동 키트를 제공하고 ZOOM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그림책을 읽고 역할극·만들기 등 다양한 독후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아버지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루어지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함으로써 양육참여의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했다.

그림책 여행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버지는 “아이가 좋아하는 다양한 그림책을 접할 수 있어서 좋았고 특히 자녀와 함께 활동하면서 대화의 폭과 시간이 늘어나 뿌듯한 시간이었다”는 참여소감을 남겼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자녀는 “아빠랑 같이 책 읽는 것과 만들기 활동이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정용훈 여성청소년과장은 “본 프로그램이 자녀 양육에 긍정적인 모델이 됐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자녀양육이 보장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심재석 센터장은 “아버지-자녀 프로그램을 통해 부자녀간의 긍정적인 관계가 형성되고 올바른 아버지 역할과 건강한 가치관을 확립하길 바란다”며 “내년에도 다양한 남성참여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