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마음과 馬음’ 힐링승마 프로그램 진행

강승일

2021-11-30 07:45:00




괴산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마음과 馬음’ 힐링승마 프로그램 진행



[세종타임즈] 충북 괴산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개인상담 청소년과 특화상담 프로그램 참가자를 24명을 대상으로 관내 중원대학교 승마교육원에서 힐링 승마체험 프로그램 ‘마음과 馬음’을 진행하고 있다.

‘마음과 馬음’ 힐링승마 프로그램은 말과의 교감과 승마체험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신체적 제한과 심리적 불안을 완화하고 안정과 회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10월 28일부터 12월 31일까지 참여 청소년의 특성에 맞춰 4회기, 10회기로 나누어 진행하고 있다.

전문훈련관 지도 아래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말의 습성과 생활에 대한 강습뿐만 아니라 말과 친숙해지기, 말먹이 주기, 말 끌기, 타고내리기, 방향전환하기, 속보 등을 체험한다.

괴산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에게 말을 매개로 한 지속적인 상담과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승마체험을 통해 말과 교감하는 순간이 매우 특별했으며 말이 통하지 않아도 마음을 나누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괴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유현 센터장은 “단순하게 말을 타고 즐기는 것이 아니라 말과 함께 하는 모든 경험을 통해 신체적,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찾는 시간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