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명예연구원, 2021 연구과제 발표

시정 현안 및 미래 신산업 과제 연구 수행, 시책화 과제 도출

강승일

2021-11-25 07:59:34




충주시청



[세종타임즈] 충주시는 25일 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2021 충주시 명예연구원 연구과제 발표회’를 개최했다.

박중근 부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발표회에는 충주시 명예연구원으로 위촉된 연구원이 수행한 과제에 대해 발표 및 토의를 통해 충주시 미래 지역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발표회는 충주시 명예연구원 및 관계부서 부서장 등 20여명이 참석해 국가 균형발전 및 미래 신산업 등 5개 분야의 연구과제에 대해 발표가 이뤄졌다.

이날 연구과제 발표에서는 정부의 초광역협력 정책에 대응한 충주시 대응 방안 인구감소시대 압축지향형 충주시 도시계획 대응전략 충주시 이차전지 산업 육성 방안 충주시 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 기업유치 확대를 위한 규제자유특구 지정 전략 충주시 관학 협력 밀착모델 구축 및 상설운영 시스템 연구 등 해당 분야의 권위 있는 전문가들이 연구한 결과를 발표했다.

과제 발표 후에는 관련 부서장과의 질의·토론 시간을 마련해 해당 연구과제의 시책화를 위한 심도 있는 논의와 검토가 이뤄졌다.

박중근 충주시 부시장은 “충주의 새로운 시정을 준비하는 데 명예연구원의 연구결과가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연구과제 발표회를 통한 연구원들의 제안 및 과제발굴로 정부정책에 대한 흐름을 파악하고 나아가 실제 부서에서 시정에 접목할 수 있게 상시 자문역할을 하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