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비혼 청소년 상담사업’거리 홍보

임신 등으로 어려움 겪는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정보와 성인식 중요성 알려

강승일

2021-11-24 07:33:14




충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비혼 청소년 상담사업’거리 홍보



[세종타임즈] 충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성서동 차 없는 거리에서 ‘비혼 청소년 상담사업’에 대한 거리 홍보를 진행했다.

‘비혼 청소년 상담사업’은 24세 이하 비혼 임신 갈등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의 성에 관련된 교육 및 심리상담을 통해 임신과 관련된 문제를 예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거리 홍보는 지역 내 청소년들에게 비혼 청소년 문제에 대한 배경지식 확립과 청소년 성 실태에 대한 인식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센터는 거리 홍보를 통해 센터에서 진행되고 있는 비혼 청소년 상담사업에 대한 내용과 더불어 언제든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창구가 있다는 사실을 알렸다.

또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비혼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임신·출산·양육에 따른 갈등상담, 미혼모 시설 등 유관기관 연계 등 다양한 서비스에 대해서도 홍보했다.

거리 홍보에 참여했던 한 청소년은 “센터에서 진행하는 비혼 청소년 상담사업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이해하고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심재석 센터장은 “이번 거리 홍보가 충주시 청소년들이 겪는 다양한 갈등과 문제를 예방·해결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움을 겪는 지역 청소년들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