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강승일

2021-11-23 15:25:17




괴산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세종타임즈] 괴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가 2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괴산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3차 대표협의체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21년도 괴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체 운영보고를 시작으로 실무분과 조정안 심의, 제4기 괴산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2년 연차별 시행계획 심의 등의 안건을 처리했다.

2022년도 연차별 시행계획은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에 근거한 연간 단위 실천계획으로 “군민이 행복한 복지 괴산 ‘지역중심공동체’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복지사각지대지원, 다문화가족, 안전한 지역사회구축, 문화여가, 청소년, 출산 및 아동, 정주여건, 건강증진 등 8개의 추진전략과 32개의 추진사업으로 사회보장 전반에 걸쳐 구성돼 있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신설 사업 3개, 폐지사업 15개, 변경사업 11개 등에 대한 심의가 이루어졌으며 이에 따른 연차별 시행계획에 대한 질의응답도 이루어졌다.

홍일기 민간위원장은 “모두가 어려운 때일수록 우리는 더욱 잊지 말고 우리의 이웃들을 돌보는 사랑을 실천해야한다”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연차별 시행계획이 잘 시행되어서 괴산군의 복지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괴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는 이차영 공공위원장와 홍일기 민간위원장, 고명성 부위원장을 포함 공공부문 대표, 민간부분대표, 이용자부문대표 등 총 24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역사회보장계획 심의 및 복지현안, 사회보장 정책제안에 대한 의견 공유 등 지역사회보장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