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인허가 대행사 관계자 간담회 개최

인허가 업무 추진 시 애로사항 및 민원처리 개선 방안 토론

강승일

2021-11-23 06:32:30




충주시청



[세종타임즈] 충주시는 23일 인허가 민원처리 개선 및 시민 공감 인허가 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인허가 대행사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지역 건축사, 측량사, 공인중개사, 관계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했으며 최근 법령개정사항 인허가 업무 관련 행정절차 등 인허가 업무 추진 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특히 대행사 관계자들의 인허가 추진 시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질의응답 시간 및 민원처리 개선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손현배 허가민원과장은 “코로나19라는 위기 속에서 민원인과 허가기관 사이에서 각종 개발 사업에 조화로운 역할을 하는 대행사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충주시와 대행사 협회가 서로 신뢰하면서 민원인들의 다양한 요구와 그에 따른 해결방안들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시민이 안전한 충주를 위해 동절기 폭설로 인한 산사태 우려 지역, 붕괴 우려 공사장, 옹벽, 축대 등 사업장 주변 안전 관리에도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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