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범덕 청주시장, 사회복지시설종사자들과 온라인 소통 행보

16일 사회복지시설종사자 10인과 온라인서 고충을 듣는 시간 가져

강승일

2021-11-16 07:16:56




청주시청



[세종타임즈] 한범덕 청주시장은 16일 사회복지시설종사자 10명과 온라인 회의 애플리케이션‘줌’을 통해 만나는 ‘제9회 청주ON시민’을 개최했다.

이번 ‘청주ON시민’ 행사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듣고 같이 해결책을 찾고자 개최됐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대면 행사가 아닌 온라인 회의 애플리케이션 `줌'을 통한 비대면 회의로 진행됐다.

이날 회의는 평소 사회복지시설에서 근무하며 겪는 어려움을 토로하고 함께 개선 방향을 찾아보는 시간과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 놓인 복지대상자들을 위해 실천했던 코로나 대응 사례를 공유하고 복지서비스 활성화 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참석자들은 장애인거주시설 종사자 사기진작 다함께돌봄센터 시니어클럽 연계사업 활성화 디지털 소외계층 노인을 위한 청주시 디지털 환경 조성 가정폭력상담소 노후화 개선 등 현장에서 겪고 있는 다양한 고충 사항에 대한 개선안을 건의했다.

건의 내용 및 청주시 답변, 향후 추진상황은 `청주1번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더불어 함께 잘사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한결같은 마음으로 이웃을 돌보는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우리 시는 나이, 성별, 인종 등 타고난 차이가 걸림돌이 되지 않도록 포용적 복지 정책을 펼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