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이 미래다 제3기 청년네트워크 회원 공개 모집

강승일

2021-11-15 08:44:21




옥천군청



[세종타임즈] 옥천군은 11월 15일부터 12월 3일까지 약 3주간 청년정책 발굴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청년네트워크 회원 20명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군에 거주하고 있는 만 15~39세 군민으로 청년 문제와 이를 해소할 수 있는 정책 마련에 관심이 많고 문화, 교육, 일자리, 복지, 농업 등 청년 삶의 질 향상에 적극적인 마을 가짐을 갖고 있는 청년이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 신청은 군청 기획감사실 인구청년팀으로 직접방문, 우편 또는 이메일로 가입지원서 등의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청년네트워크 회원들은 임기 동안 역량강화를 위한 각종 교육, 워크숍 뿐만 아니라 선진지 견학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리며 활동할 예정이다.

박노경 기획감사실장은 “옥천군 청년정책이 진일보 할 수 있도록 3기 청년네트워크 회원 모집에 적극 관심을 가져달라”며 “옥천군도 청년청잭의 발전을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 전세대출금 이자지원 및 월세지원 사업은 관내 거주하는 청년들의 주거비 경감을 해소해 청년들의 자립기반을 구축하고 생활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는 주요사업으로 올해에는 수혜자 105명에게 연 100만원의 지원금이 지원됐으며 청년들의 열띤 호응을 얻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