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우리동네 금연구역 알아보기’ 챌린지 진행

강승일

2021-11-11 10:19:21




영동군청



[세종타임즈] 충북 영동군은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과 연계해 ‘우리동네 금연구역 알아보기’ 챌린지를 11일부터 20일까지 총 10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평상시에 지나칠 수 있는 지역의 금연구역을 알아보고 금연구역 내 흡연에 대한 잘못된 행동과 금연구역이 우리 주위에 얼마나 많이 있는지를 알아봄으로써 금연에 대한 경각심 고취 및 금연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이번 챌린지를 마련했다.

챌린지 참여를 위해서는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설치와 ‘영동군 공식커뮤니티’에 가입 후, 워크온 챌린지 메뉴에서 ‘우리동네 금연구역 알아보기 챌린지’ 예약 및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챌린지는 우리동네 금연구역을 찾아 금연구역 안내판 앞에서 엄지를 들고 사진을 찍은 후, 영동군공식커뮤니티 게시판에 촬영한 금연구역 장소와 사진을 올리고 10일동안 목표걸음수 7만보를 걸으면 미션을 성공하게 된다.

목표달성자는 추첨을 통해 총 400명을 선정,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11월말 워크온 앱 내 공지사항에 게시될 예정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우리동네 금연구역 알아보기 챌린지는 금연을 유도하고 간접흡연으로부터 군민 보호와 깨끗한 금연 환경 조성에 목적이 있다”며 “군민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금연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