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중기 이현우 대표, 충주시에 '요소수' 무상 기부

요소수 200리터 지원,. 도로보수, 제설작업 차량에 단비

강승일

2021-11-11 09:34:50




신명중기 이현우 대표, 충주시에 '요소수' 무상 기부



[세종타임즈] 전국적으로 요소수 사재기와 품귀현상이 빚어지는 가운데 충주지역에서 굴삭기 사업을 하는 한 시민이 충주시에 요소수를 무상 기부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11일 충주시에 따르면 전국적 '요소수 대란'으로 시민들의 요소수 기부 행렬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충주에서 신명중기를 운영하는 이현우 대표는 충주시청을 방문해 김영덕 차량팀장에게 무상으로 요소수 200리터를 전달했다.

이 대표는 최근 전국적인 요소수 품귀현상으로 요소수 구입이 어려워짐에 따라 충주시가 작업하고 출동하는 각종 경유 차량이 멈출 수 있다는 얘기를 듣고 평소 본인이 판매를 위해 보유하고 있던 요소수를 기부하게 됐다.

현재 충주시에서는 도로보수 차량, 제설작업 차량, 버스 등 80여 대의 경유차를 운행하고 있으며 요소수 자체 확보를 통해 차량이 멈추지 않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그러나 요소수 부족 현상이 장기적으로 이어질 때를 대비한 여유분 확보 대책 마련이 시급한 실정이다이현우 대표는 “전국적인 요소수 품귀현상으로 인해 충주시에서 운행하는 각종 경유 차량이 혹여 운행을 못할까 염려돼 기탁을 결정했다”며 “충주시청 차량이 움직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영덕 차량팀장은 “전국적인 요소수 수급 부족으로 충주시에서 운행하는 각종 차량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요소수를 기부해 주신 이현우 대표께 감사드린다”며 “도로보수 차량, 제설작업 차량 등 공공차량 운행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