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개별주택 특성 조사원 교육 실시

강승일

2021-11-11 08:58:33




괴산군청



[세종타임즈] 충북 괴산군은 2022년도 적용 개별주택 특성의 정확한 조사를 위해 1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조사원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조사원 35명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개별주택 특성 조사 방법과 안전 수칙에 대해 그동안의 실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을 받은 조사원들은 각종 공부상의 변동사항을 확인한 후 특성 조사표, 도면 등을 휴대하고 현장 조사를 진행하게 되며 주요 조사항목은 노후주택 및 공가의 주택현황, 지붕 및 건물구조 등 주택건물의 특성이다.

개별주택 특성 조사는 매년 관내 단독주택, 다가구 등을 대상으로 토지 및 건물의 특성을 현장 조사하고 내년도 개별주택가격을 산정하기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추진된다.

11월 15일부터 12월 14일까지 실시하는 개별주택 특성 조사는 내년도 3월 16일까지 가격산정 및 검증을 진행하며 3월 17일부터 4월 5일까지 가격열람을 통해 주택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제출받은 후 개별주택가격을 4월 29일 결정·공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조사를 통해 공시된 개별주택가격은 재산세 등 각종 조세 부과의 기준이 되며 건강보험료, 기초연금의 기준가격 등으로 활용된다”며 “주택 특성 조사를 위해 현장 방문 시 정확한 조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