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제26회 농업인의 날 행사 개최

강승일

2021-11-11 08:57:57




괴산군청



[세종타임즈] 충북 괴산군은 농업인의 자부심과 긍지를 고취시키고 농업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제26회 농업인의 날’ 행사를 11일 개최했다.

괴산군농업인단체협의회 주최로 괴산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행사에는 이차영 괴산군수와 지역 농업인 100여명이 참석해 농업인의 날을 기념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와 기후변화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은 농업인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하에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도지사 표창, 괴산군 최고농업인 표창, 읍·면 농업인단체 우수회원 표창, 떡케이크 절단식 순서로 진행 됐다.

농업인의 날을 맞이해 고품질 쌀 생산재배에 기여한 박재억씨가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서인범 외 8인은 최고농업인 군수 표창을, 권혁문 외 10명은 읍·면 농업인단체 우수회원 표창을, 농업인의 권익신장에 힘쓴 배상환 흙사랑영농조합법인 대표이사는 군의회 의장 감사장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농촌의 고령화, 청장년층의 이농 등 내부적 농업현실과 농업의 미래가 순탄치만은 않은 상황이다”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하는 순정농업과 유기농업 등으로 명품농산물을 생산해 농업경쟁력을 높여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