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자원봉사센터, 금남면 어르신과 함께하는 “제3회 행복한 동행”

박은철

2021-11-10 13:58:05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 자원봉사센터가 9 금남면행정복지센터 3층에서 “2021년 제3회 행복한 동행을 실시했다.

 

행복한 동행은 지역의 기업, 기관, 자원봉사단체, 복지시설 등이 네트워크하여 지역의 읍·면 소재지에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상황에서 소규모로 어르신들을 위한 메이크업, 헤어스타일링, 인생사진 촬영, 뷰티이혈, 반려식물 나누기 등 5개의 부스로 진행됐다.

 

사진촬영은 조병훈 사진작가의 재능기부를 통해 금남면 70세 어르신 20여명을 대상으로 기존의 영정사진과 차별화하여 꽃이나 가발, 머리띠 등 소품을 활용하여 개인마다 다양하고 특색있는 모습으로 재미와 행복함을 담아 드렸고, 사진은 추후 액자로 제작해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끌레르미용학원의 서지희 원장외 3명이 헤어와 메이크업 봉사에 참여하여 사진촬영의 만족도를 높였다.

 

보람동자원봉사플랫폼 소속 365건강봉사단은 어르신의 혈액순환을 돕는 뷰티이혈봉사를 진행하였고, 코로나로 인해 지친 정신건강 회복을 위한 반려식물 나누기로 어르신들에게 활기찬 기운을 불어 넣어주었다.

 

세종특별자치시자원봉사센터 임명옥 센터장은 “2021년 총 3회에 걸쳐 면지역으로 찾아가는 행복한 동행을 진행하면서 코로나19로 누구보다 힘들었을 어르신들이 사진촬영 내내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니 특별한 추억을 선물 한 것 같아 기쁘다. 앞으로 지역 내 재능을 가진 자원봉사자의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하고 특색있는 프로그램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