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서울시 대학생 지역상생 홍보단 트립메이트 초청 팸투어

강승일

2021-11-09 08:13:45




괴산군, 서울시 대학생 지역상생 홍보단 트립메이트 초청 팸투어



[세종타임즈] 충북 괴산군은 지난 4일 5일 서울시 대학생 지역상생 홍보단인 ‘트립메이트’ 6명을 초청해 팸투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트립메이트’는 서울시가 대학생의 신선한 안목으로 서울과 지방의 숨은 관광자원을 발굴 및 홍보해 서울-지방의 관광분야 상생 발전을 위해 조직한 팸투어단이다.

이번 팸투어는 올해로 3년차를 맞는 괴산군 관광두레 사업과 연계해 진행됐다.

코로나19로 인해 소규모로 실시했으며 6명의 트립메이트들은 괴산의 대표 관광명소와 체험거리를 직접 즐길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팸투어단은 1박2일 동안 단풍 절정을 맞은 산막이옛길에서 트래킹과 유람선탑승을 즐기고 노랗게 물든 은행나무길을 방문해 각자의 인생샷을 남겼다.

이어 치유와 힐링의 공간 자연드림파크에서는 꼼지락 체험공방에서 친환경 소이캔들과 비누를 만드는 체험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팸투어 일정은 괴산군 관광두레 주민사업체와 함께 ‘산막이옛길 협동조합’의 사과 따기 및 사과막걸리 만들기, ‘연풍한지공예협동조합’의 한지바구니 만들기 등 괴산에서만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체험을 통해 더욱 흥미를 더했다.

팸투어 단은 마지막으로 지난 5일 시작된 괴산김장축제에 참가해 괴산 절임배추를 이용한 김장담그기 체험을 진행 후 1박 2일의 괴산 투어를 마무리 했다.

팸투어에 참여한 한 대학생은 “단순히 관광지에 들러 사진만 찍고 이동하는 팸투어가 아니라 직접 괴산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일정으로 가득해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괴산군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에 참가한 대학생 홍보단이 SNS를 활용해 괴산을 널리 알려서 대학생들과 같은 젊은 관광객들이 괴산에 많은 관심을 갖고 괴산을 찾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