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코로나 탈출 패밀리쇼

유튜브 채널 생중계를 통해 결혼이주민 사연 소개 등 진행

강승일

2021-11-08 07:49:13




충주시청



[세종타임즈] 충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6일 유튜브를 통해 ‘보이는 라디오 11월, 코로나 탈출 패밀리쇼’를 생중계했다.

‘코로나 탈출 패밀리쇼’는 지역에 정착한 다문화가족의 이야기를 소개하고 다양한 코너로 선주민-이주민 간의 공감과 이해를 구축하기 위해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충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하고 한국교통대학교 LINC+ 사업단, 한국교통대학교 사회복지연구소가 공동으로 주최했다.

특히 보이는 라디오에서는 ‘우리 가족 사연 소개’, ‘사연 속 주인공 인터뷰’, ‘취업 지원 사업 담당자 사연 소개 및 인터뷰’, ‘초대 게스트’ 등의 코너를 진행하며 가정과 일터를 꾸려가는 이주민들의 경험담을 소개했다.

또한, ‘사전청취자 이벤트’, ‘실시간 댓글 이벤트’ 등을 통해 재미를 더하고 선물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이날 생중계에 함께 한 한 시청자는 “이주민으로서 겪는 어려움과 함께 같은 충주에 사는 이웃으로서 많은 공감도 얻게 됐다”며 “다문화가족을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용훈 여성청소년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충주시 가족 간 교류 및 가족관계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심재석 센터장은 “충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충주시민의 화합과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