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2021년 진로 공감 한마당’개최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나의 꿈 찾기’ 주제로 청소년 2천여명 참여

강승일

2021-11-08 07:48:06




충주시청



[세종타임즈] 충주시청소년수련원 및 진로체험지원센터는 오는 11월 말까지 청소년 진로 축제 ‘2021 진로 공감 한마당’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충주시와 충주교육지원청의 지원을 받아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나의 꿈 찾기’를 주제로 청소년 2,0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진로 공감 한마당은 청소년 진로 교육을 위한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청소년 맞춤형 진로 역량 개발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각 학교 진로 담당 교사와 사전 협의를 거쳐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 체험 형식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온라인·오프라인 방식으로 병행 추진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전문직업인과 만남 체험을 통해 자신의 직업적성과 흥미를 탐색하는 ‘찾아가는 진로·직업체험’ 변화하는 미래 직업 세계에 대처하기 위한 ‘찾아가는 진로 특강’ 꿈을 찾아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청소년 진로 뮤지컬 ‘더 킹’ 꿈을 이루기 위해 갖추어야 할 진로 인성 프로그램 ‘나, 너, 우리’ 등이 있다.

이종진 센터장은 “변화하는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로 탐색 및 직업체험, 진로 활동의 균형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올바른 진로 설계역량 강화에 적극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