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옥천군은 행정기관 방문 없이 맞춤형 혜택을 확인할 수 있는‘보조금24’서비스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보조금24’는 정부가 제공하는 각종 혜택을 한 곳에 모은 맞춤 안내 서비스로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을 기관별 홈페이지를 방문하고 않고 정부24 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의 경우 정부24포털에 접속 후 보조금24 메뉴를 통해 서비스를 검색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은 신분증을 지참한 뒤 가까운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본인에게 맞는 혜택을 안내받을 수 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나에게 맞는 혜택을 확인하고 신청까지 할 수 있다.
현재 가사·간병 방문 지원, 가정양육수당, 에너지바우처 등 305가지 중앙부처 공공서비스가 제공되며 옥천군은 장수수당, 저소득 재가노인 밑반찬 지원 등 총 31가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은 보조금24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군청 종합민원과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서비스 담당자를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에 익숙하지 않은 군민들이 오프라인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정부에서 시행하는 수많은 사업을 주민이 모두 알기란 쉽지 않다”며“군민들이 빠짐없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 홍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