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다양성을 위한 타운홀미팅' 개최

박은철

2021-11-04 17:49:17

 

 

 

[세종타임즈] ()세종시자원봉사센터가 113 14시 조치원청사 3층 대강당에서 자원봉사 다양성을 위한 타운홀미팅을 개최했다.

 

타운홀미팅에는 50여명의 자원봉사자와 퍼실리테이터가 참여하여, 코로나19시대 자원봉사자로서의 활동 공유와 함께 지역사회 자원봉사 다양성 방안 모색에 대한 자유토론으로 진행되었다.

 

소주제로 위드 코로나에 대처하는 자원봉사활동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라는 질문에는 독거어르신 돌봄 및 정서적 지원, 코로나 예방을 위한 방역봉사 및 환경정화, 교육지원을 통한 재능봉사순으로 나타났다.

 

또한, “소주제에서 우선순위로 선정된 봉사활동을 실행하기 위해서 우리는 어떤 역할을 해야 할까요?“ 라는 질문에는 독거어르신 밑반찬과 말벗 서비스 지원, 경로당을 찾아가 어르신과 함께하는 프로그램 진행, 아이들이 많이 이용하는 작은도서관의 책상 및 의자 소독, 시민들의 왕래가 많은 곳의 방역활동, 클린 버스정류장 만들기, 아파트 내 분리수거 모니터링, 찾아가는 재능나눔으로 의견이 모아졌다.

 

타운홀미팅에 참여한 A씨는 자원봉사자 개인의 여러 의견들을 집단화하여 토론하는 방법이 신선했고, 투표결과에 따른 자원봉사자의 욕구를 반영하여 자원봉사를 확장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제안했다.

 

세종시자원봉사센터 임명옥 센터장은 타운홀미팅을 통해 제시된 다양한 의견들을 통합 수렴하여 위드코로나에 한발 앞서는 자원봉사 문화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