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로컬푸드직매장, 가을걷이 한마당 행사 개최

11월 6일 감사제, 친환경 쌀 기탁식, 사은행사 등 추진

강승일

2021-11-03 14:26:30




옥천로컬푸드직매장, 가을걷이 한마당 행사 개최



[세종타임즈] 충북 옥천군은 오는 6일 옥천로컬푸드직매장 가을걷이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가을걷이 한마당 행사는 한 해 농사를 지은 생산자와 방문해 준 이용객 그리고 성공적인 매장 운영에 대한 감사 제사, 친환경 쌀 기탁식, 당일 방문 고객에게 홍보품을 증정하는 사은행사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해 시식행사, 체험행사 등은 생략해 축소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직매장 민간위탁 운영자와 직매장 생산자·소비자들은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쌀 500kg을 옥천군에 기탁하며 의미를 더한다.

한정우 농촌활력과장은 “옥천로컬푸드직매장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 성과는 신선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생산하기 위해 노력해준 생산자 여러분들과, 직매장을 찾아주시는 소비자분들, 민간위탁운영자 옥천살림협동조합의 노력 덕분이다”며 “올 한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내년에는 생산자와 소비자, 운영자 모두가 웃을 수 있는 더 좋은 성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옥천로컬푸드직매장은 지역 친환경 및 로컬푸드 농산물 안정적 판매처 확보 및 신선하고 건강한 주민 먹거리 제공을 목적으로 설치된 2019년 5월 30일 정식 개장했다.

이후 2년 5개월 동안 총 매출 94억원을 달성하고 누적이용객은 36만명에 달하는 등 지속적인 상승세를 달리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