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보건소, 인플루엔자 고위험군 무료 예방접종

강승일

2021-11-02 07:49:09




음성군청



[세종타임즈] 음성군 보건소는 인플루엔자 유행을 대비해 음성군민 중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지자체 접종 대상은 음성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만 62~64세 어르신과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국가유공자, 만성질환자, 사회복지시설입소자, 닭오리농장 종사자이며 백신 소진 시까지 선착순 접종으로 진행된다.

대상자는 신분증과 증빙서류를 지참해 관내 보건기관으로 방문 후 접종하면 된다.

단, 만성질환자는 해당 여부를 보건기관에 문의 후 방문해야 한다.

지자체 접종 일정은 읍면마다 상이하며 아래의 내용 참고해 방문 접종하면 된다.

또한, 인플루엔자 접종을 받지 않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과 생후 6개월~만 13세 소아 청소년, 임신부의 경우 신분증과 증빙서류를 지참해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으로 방문하면 접종이 가능하다.

해당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과 접종기간은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 또는 음성군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음성군 보건소 예방접종실로 문의하면 된다.

전병태 군 보건소장은 “인플루엔자는 호흡기 바이러스인 만큼, 예방접종을 통해 증상을 줄일 수 있다”며 “올해는 인플루엔자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접종을 시행하고 있으니 해당되는 주민들은 접종받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