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방구석 매직쇼’

아버지와 집에서 즐기는 매직쇼 진행

강승일

2021-11-01 07:14:19




충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방구석 매직쇼’



[세종타임즈] 충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초등 자녀 및 아버지를 대상으로 아버지-자녀 돌봄프로그램 ‘방구석 매직쇼’를 진행했다.

‘방구석 매직쇼’는 10월 13일부터 매주 수·목요일 3주에 걸쳐 실시됐으며 총 8가족이 참여했다.

센터는 참가 가족들의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각 가정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마술 키트를 제공하고 ZOOM을 활용한 실시간 강의 방식으로 다양한 마술을 배워보고 실습할 수 있도록 진행해 참여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아버지들의 필수 참여로 양육 참여의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했다.

이번 아버지-자녀 돌봄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한 아버지는 “자녀가 마술을 좋아해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었는데 내가 더 신나는 시간이었다”며 “프로그램을 통해 평소에는 몰랐던 자녀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는 재미가 있었던 것 같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아빠와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자녀는 “집에서 마술을 배워볼 수 있어서 재미있었다”며 “아빠랑 저녁에 같이 보내는 시간이 적었는데 프로그램을 통해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더욱 좋았다”고 말했다.

심재석 센터장은 “저녁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참여로 자녀와 함께 시간을 보내기 위해 노력하는 아버지들에게 존경의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아버지의 가정 내 양육 참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