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김장축제 캐릭터 디자인 공모 수상작 선정

강승일

2021-10-27 08:38:23




괴산김장축제 캐릭터 디자인 공모 수상작 선정



[세종타임즈] 괴산축제위원회는 괴산김장축제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6점을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괴산김장축제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절임배추 이미지를 모티브로 창의적인 캐릭터를 공모했다.

지난 9월 28일부터 10월 17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캐릭터 디자인 공모를 진행해 36점의 작품이 접수됐다.

접수된 작품을 대상으로 괴산김장축제 홈페이지에서 10월 20일까지 인기투표를 실시했으며 지난 25일에는 캐릭터 디자인 공모 심사위원회를 열고 작품의 예술성·독창성, 아이디어 활용성, 스토리 창의성, 작품의 완성도 등 평가기준에 따라 공정한 심사를 진행했다.

일반인 심사 점수와 전문가 심사 점수를 합산해 수상작을 선정한 결과 대상에는 배추니와 김장친구들, 인기상에는 건강한 절임배추, 강추 NO.1 괴산절임배추, 원추 단단하고 달콤한 괴산절임배추, 단단추 배줌마와 추삼촌 배요미 등 6개의 작품이 선정됐다.

대상 수상자는 200만원의 상금이, 인기상 5명에게는 각 2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대상으로 선정된 작품은 향후 괴산김장축제 각종 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종화 괴산축제위원장은 “괴산김장축제 캐릭터 디자인 공모에 대한 많은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캐릭터를 활용해 괴산군 대표 농·특산물인 괴산절임배추와 함께 괴산김장축제를 적극적으로 알려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김장축제는 11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온·오프라인으로 열리며 김장체험, 괴산배추쿠킹쇼, 김장나눔 행사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11월 한 달간 관내 농가 13곳에서 마을김장체험이 진행되며 홈페이지에서 예약 접수할 수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