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취업 고민 해결해드려요”음성군은 10월 27일부터 11월 5일까지 10일간 음성군일자리센터, 음성고용플러스센터, 충북고용안정선제대응패키지사업추진단 주관으로 하반기 음성군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위축된 지역 고용환경의 위기를 기회로 만들고 관내 기업의 인력난과 일자리에 목마른 구직자 취업수요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별도의 구인·구직 플랫폼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취업박람회를 진행하며 행사에는 30여개 업체가 참여해 150여명의 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를 위해 음성군 일자리센터는 참여기업 발굴과 행사 홍보, 충북 고선패와 음성고용센터는 구직자 모집을 지원하는 등 체계적으로 역할을 분담하고 협력한다.
향후 기업체에서 면접지원을 희망하는 경우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와 연계해 온·오프 면접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은 구직자의 참여를 높이고 기업체에 맞춤형 인력채용을 지원하기 위해 고용안정정보망 구직등록자를 대상으로 메시지 안내와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병행해 홍보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하길 희망하는 구직자는 포털사이트에서 음성군 취업박람회 또는 잡코리아로 접속해 입사지원관 채용정보를 확인한 후, 희망기업에 입사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또한 전문가 입사서류 컨설팅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대면 행사가 제한된 상황이지만, 온라인 취업박람회가 구인 기업과 구직자 사이에 만남의 장이 될 것”이라며 “군민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기업에는 필요인력 채용의 기회를 제공해 음성지역의 고용 안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구직자분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