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건강아파트 만들기 운영

충주호암1단지아파트, ‘생활 속 걷기로 내 건강 찾기’

강승일

2021-10-27 07:55:30




충주시, 건강아파트 만들기 운영



[세종타임즈] 충주시보건소는 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충주호암1단지 아파트와 함께 건강아파트 만들기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건강아파트 만들기는 일상생활의 중심이 되는 아파트를 건강한 생활공간으로 조성해 주민의 자발적 참여와 건강한 생활 실천을 돕기 위한 사업이다.

시는 건강아파트 단지 내 건강 계단 안내판 설치를 통해 칼로리 소모량을 확인하고 건강수명 안내를 통해 걷고 싶은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도 걷기 습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시는 사업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워크온을 개설하고 건강 습관을 인증할 수 있는 호암1단지 아파트 커뮤니티도 함께 운영키로 했다.

또한 입주민들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아파트 주변 및 계단 이용으로 활동량의 목표치를 채우게 되면 대상자에게 인센티브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외에도 금연, 건강 계단 사용하기를 안내할 수 있는 야간 바닥조명을 설치해 건강생활실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사업 전·후 승강기 사용 절감량을 입주민들에게 알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신체활동 제약이 있지만, 아파트 계단 걷기 등 일상 속 걷기 실천으로 건강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일상 속 건강 실천을 위해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