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우수 농산물 가공경영체 마케팅 역량강화 교육 추진

강승일

2021-10-25 08:26:31




진천군, 우수 농산물 가공경영체 마케팅 역량강화 교육 추진



[세종타임즈] 진천군농업기술센터는 급변하는 유통시장 트렌드에 대응하고자 우수 농산물 가공경영체 마케팅 역량강화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관내 가공경영체 10개소를 대상으로 마케팅 역량평가 마케팅 역량강화 교육 찾아가는 컨설팅 2회 판매채널 입점지원과 벤더매칭 과정으로 진행하고 있다.

군은 지난 9월 28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 줌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가공경영체의 현재 규모와 가공제품 등에 대한 기초정보와 가공경영체가 가지고 있는 애로사항 등을 파악하는 ‘역량평가’를 진행했다.

또한 지난 5일에는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마케팅의 개요와 시장분석 등 마케팅 전반에 관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는 각 가공경영체의 사업장에 방문해 가공제품의 소구점, 온·오프라인 판매처와 수수료, SNS 운영 등을 주제로 찾아가는 컨설팅도 진행했다.

26일부터 3일간은 2차 찾아가는 컨설팅을 진행하고 오는 11월 1일부터는 가공경영체의 판로개척을 위한 ‘판매채널 입점지원과 벤더매칭’이 비대면으로 4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마케팅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가공경영체의 관행적인 마케팅 부분에 있어서 제대로 진단을 받고 트렌드에 맞게 개선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한다”며 “이번 교육의 모든 과정이 가공경영체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돼 판로가 확대되는 등 내실 있는 성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