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청소년 성매매 근절 또래 활동단 위촉

강승일

2021-10-22 09:36:14




진천군청



[세종타임즈] 진천군은 22일 진천군의회 소회의실에서 청소년 성매매 근절 또래 활동단 14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또래 활동단은 최근 급증하는 청소년 대상 성매매 근절을 위해 청소년 성매매 유입의 조기 발견, 성매매 환경으로부터 또래 청소년들을 보호하고자 구성됐다.

이날 위촉식에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활동 중인 청소년 또래 상담원 등 단원 14명에게 위촉장이 수여됐으며 충북 여성인권상담소 정선희 소장과 함께 청소년 성매매 실태와 청소년 또래 활동단의 역할과 활동 방향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또해 활동단은 상담기법 교육, 성매매 예방 교육, 성매매 피해사례 교육을 통해 성매매 노출 청소년 발견 시 행동요령 등 역량을 강화하고 온·오프라인 예방 캠페인,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한 길거리 상담 등을 통해 청소년들의 고민에 대해 공감하고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예방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더불어 또래 활동단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해 활동의 가치를 증진하고 긍정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온라인 공간에서 청소년 성매매 관련 피해가 급증함에 따라 불법 성매매에 대한 인식과 위험 요인을 미리 차단하는 청소년 또래 활동단의 역할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보호의식 제고를 위해 지역사회와 협력을 강화하고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지역사회 환경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