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청년농업인 2명 경쟁력 제고 공모사업 선정

2022년도 청년농업인 공모사업 2개소 추진

강승일

2021-10-15 08:40:43




청주시, 청년농업인 2명 경쟁력 제고 공모사업 선정



[세종타임즈] 청주시가 정부 주관의 청년농업인 경쟁력 제고 공모사업으로 2명의 청년농업인이 선정되는 성과를 이뤘다.

2022년도 사업 대상자 선정은 사업계획서 사전 검토, 현지 농가 방문, 1차 발표를 통해 도단위로 추천한 후 2차 발표심사를 거쳐 10월 초에 최종 선정됐다.

문의면 강광선 씨는 감자, 옥수수, 들깨 등 밭작물을 재배 중에 있으며 이를 활용한 치유·체험 교육 프로그램 개발로 문화농업학교 테마의 교육 농장 조성 사업이 선정됐다.

내수읍 최원석 씨는 딸기 수확시기에 맞춰 체험을 진행해 왔으며 다양한 대상별, 계절별 체험으로 폭넓은 딸기 체험 프로그램과 추가 가공품 개발 사업이 선정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사업에는 4명이 신청해 최종 2명이 선정됐고 사업 추진 연도 3월에 도단위 컨설팅을 통해 사업목적에 부합하도록 계획서의 보완이 이루어진다.

사업내용은 신제품 개발, 가공·상품화, 포장재 개발, 체험 프로그램 개발 등으로만 지원 가능하며 단순 시설, 장비, 기계 등 자본적 내용은 지원되지 않는다.

사업 완료 후 중앙단위 경진을 통해 우수사례를 공유할 수 있어서 청년농업인들의 사기 진작과 성공모델 확산으로 농촌후계인력 양성에 기여할 것이라 기대한다.

시 관계자는 “청년농업인들의 아이디어를 공모사업으로 잘 활용하고 원하는 사업성과를 이뤄내도록 사업 추진에 적극적으로 임해주길 바란다”며 “이번 사업으로 농업 경쟁력을 가진 젊은 인재의 성공모델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