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충북 음성군이 디지털배움터 11월 수강생을 모집한다.
15일 군에 따르면, 디지털배움터란 집 근처 생활공간인 주민센터, 도서관, 교육장 등을 활용해 교육을 원하는 군민에게 디지털 역량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맞춤형 교육과정을 통해 군민 누구나 원하는 정보화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실생활 활용 중심 교육, 취업연계 교육 등 다양한 수업이 가능하다.
이번 11월 교육은 음성읍·금왕읍·대소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운영되며 음성 교육장 ‘컴퓨터 기초&활용’ 금왕 교육장에서 ‘한글NEO 기초에서 활용’ 대소 교육장 ‘엑셀2016 기초에서 활용’ 강의가 진행된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각 교육장 인원은 15명으로 제한되며 오는 25일 개강해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하루 2시간씩 주 5회, 한 달 과정으로 운영된다.
접수기간은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이며 접수방법은 디지털배움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디지털배움터 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청 홈페이지 ’ 분야별정보 ’ 교육정보 ’ 디지털배움터 일정안내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군은 비대면 중심의 디지털 사회가 가속화됨에 따라 찾아가는 ‘디지털배움터 에듀버스’를 운영한다.
체험을 원하는 주민 또는 에듀버스가 직접 방문하길 원하는 마을에서는 음성군청 전산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